민주평통 홍콩지회, 19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상태바
민주평통 홍콩지회, 19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9.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 주홍콩한국총영사관서…김원진 총영사가 자문위원 25명에게 위촉장 전수
▲ 민주평통 홍콩지회는 지난 9월 11일 주홍콩한국총영사관에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 (사진 홍콩한인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 홍콩지회는 지난 9월 11일 주홍콩한국총영사관에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

민주평통 19기 홍콩지회 자문위원으로는 기존 위원 12명을 포함해 총 25명이 위촉을 받았다. 이중 9명이 올해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제를 통해 위촉됐으며, 여성위원은 8명, 청년위원은 6명(여성위원 2명 포함)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날 25명의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한 김원진 주홍콩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동아시아의 슈퍼커넥터 역할을 하는 홍콩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매김한 한인사회가 홍콩에서 더욱 정치적, 경제적 영향을 더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민주화 시위로 교민들의 안전과 어려운 기업환경에 대해 공관의 적극적인 노력을 배가할 것”을 강조하며 자문위원들도 한인사회의 단결과 화합 발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김운영 홍콩한인회장 등 한인사회 인사들도 참석해 홍콩지회 자문위원 위촉을 축하했다. 

민주평통 홍콩지회는 1981년 민주평통 첫 활동기수인 1기에 발족돼 활동하고 있다.

제19기 민주평통 홍콩지회 자문위원 25명은 다음과 같다.(가나다순)
강준영, 구효정, 김대연, 김미향, 김정용, 김찬수, 나정주, 문명곤, 문은명, 박민제, 박재희, 신용훈, 오경환, 오은정, 유병훈, 유치하, 이동섭, 이동주, 이정재, 정윤배, 정종현, 조관진, 조성건, 최금란, 최화숙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