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캐나다’ 홈페이지 문열어
상태바
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캐나다’ 홈페이지 문열어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7.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과학기술 동향 소개하고 국내 채용정보 등도 게시 예정
▲ ‘R&D 캐나다’ 홈페이지 매인화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7월 1일 한-캐나다간 과학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R&D 캐나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캐나다의 과학기술 동향, 연구기관 현황, 캐나다의 한인과학자 정보 등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의 채용정보, 사업공고, 연구기관 정보를 제공해 한국과 캐나다 간 연구인력 교류와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캐나다와의 협업을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 연구자는 누구나 이 곳에 연구 제안서를 게시해 캐나다 한인 연구자와의 공동연구 등 협업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R&D 캐나다는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의 요청에 의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개발했는데 캐나다과학기술자협회는 1986년 한국과 캐나다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돼 현재 등록회원은 3000명, 11개 지역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또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과학자들의 교류와 젊은 한인들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R&D 캐나다 홈페이지는 지난 6월 18일 캐나다 밴프에서 개최된 CKC2019 행사에서 처음으로 시연됐으며, 캐나다에서 활동하는 한인 과학자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정부출연연구원 관계자 등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