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턴 기회를 잡아라”…한국국제교류재단, 2020년 파견 글로벌 챌린저 공모
상태바
“해외 인턴 기회를 잡아라”…한국국제교류재단, 2020년 파견 글로벌 챌린저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6.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아시아정책연구소, 의회도서관 등에서의 실무 기회…7월 1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공모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KF)은 청년들에게 해외 유수 기관에서의 실무 기회를 제공하는 ‘KF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KF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은 국내 차세대 인재들이 해외 주요 정책연구소, 박물관, 대학 도서관 등에서 근무하며 국제적 감각과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KF는 2011년 싱크탱크, 박물관 인턴십을 시작으로 우리 청년들의 국제 실무 기회를 마련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21개국 63개 기관에 311명을 파견했고, 내년에는 총 7개국 32개 기관에 40명 내외의 청년을 파견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미국 아틀랜틱 카운슬, 아시아정책연구소, 의회도서관, 스탠포드대 도서관 등 관련 분야 전공자들이 꿈꾸는 해외 기관으로의 신규 파견이 예정돼 있다.

‘2020년 KF 글로벌 챌린저’ 지원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31일 오후 6시(한국시간 기준)까지이며, KF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을 통해서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만 40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적자로, 인턴십 프로그램 및 기관별로 요건이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KF 홈페이지(www.kf.or.kr)와 온라인 신청시스템(apply.k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형 KF 이사장은 “KF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은 관련 전공자들이 세계적인 기관에 파견돼 활동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우리 인재들이 가진 역량을 해외 무대에서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F는 ‘2020년 파견 글로벌 챌린저 모집 설명회’를 오는 6월 29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개최한다. 신청 방법과 지원 자격 등 상세한 선발계획뿐만 아니라 기파견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지원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링크(bit.ly/globalchallenger2020)를 통해 참석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