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국제교류재단,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4.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문화원을 중심으로 아세안 지역 문화 교류 공동사업 등 추진키로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4월 9일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와 문화교류 및 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이시형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금기형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 사무총장과 관계자들 (사진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은 4월 9일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금기형)와 문화교류 및 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을 통해 아세안 지역 관련 ▲문화 교류협력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상호 공동사업 발굴 및 이행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 정보자료 또는 연구사업 결과물의 지원 ▲지적문화 대화 증진 및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국제회의, 워크숍, 세미나 공동 개최 또는 지원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양 기관은 아세안문화원이 2017년과 2018년에 추진한 두 건의 기획전시 ‘화혼지정(華婚之情)-결혼문화를 통해 바라본 아세안’과 ‘놀이하는 아세안’을 통해 동남아시아 문화 콘텐츠의 활용 및 대중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 바 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아세안 지역 콘텐츠 발굴·활용과 관련한 중장기적 측면에서 협업을 심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