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레드벨벳 ‘누리-세종학당’ 홍보영상 공개
상태바
세종학당, 레드벨벳 ‘누리-세종학당’ 홍보영상 공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5.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집 ‘누리-세종학당’ 이용방법 및 한국어 관련 콘텐츠 안내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5월 15일, 한국어와 한국문화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누리집인 ‘누리-세종학당'에 세종학당 홍보대사인 걸그룹 ‘레드벨벳’참여한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레드벨벳이 소개하는 한국문화 관련 영상.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5월 15일, 한국어와 한국문화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누리집인 ‘누리-세종학당'에 세종학당 홍보대사인   걸그룹 ‘레드벨벳’참여한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세종학당 홍보대사인 레드벨벳이 직접 참여해 ‘누리-세종학당(http://www.sejonghakdang.org)’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등 톡톡 튀고 발랄한 모습이 담겨있다.

홍보영상은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LearnTeachKorean)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자막까지 제공된다.

또한, 레드벨벳은 세종학당 수강생이 직접 출연해 한국문화를 체험해보는 ‘함께해요! 한국문화!’영상에도 진행자로 참여해 한국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한국문화 소개영상은 태권도, K-POP, 한식, 한옥 등 4가지 주제로 총 10편으로 구성돼 현재 아리랑TV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6월까지 전 세계 105개 국가로 송출될 예정이다.

▲ 세종학당 홍보대사인 레드벨벳이 ‘누리-세종학당’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한편, 레드벨벳은 지난 해 10월, 배우 안성기 씨와 함께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세종학당재단은 매년 세종학당 학습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데,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이 많은 것을 고려했을 때 레드벨벳이 함께한 이번 홍보영상은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누리-세종학당은 세계 곳곳에서 한국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에서든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누리집이다. 이곳에서는 전 세계 한국어 학습자와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어 강의와 한국문화 관련 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등 1만 3천여 건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학당재단은 “앞으로도 한류 스타들과 함께 해외 한국어 학습자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한국어‧한국문화 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