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 ‘알기쉬운 나라 이해 시리즈- 캄보디아’ 진행
상태바
아세안문화원, ‘알기쉬운 나라 이해 시리즈- 캄보디아’ 진행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8.04.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 출신 전문가들이 국가별 요리, 전통문화, 언어, 영화감상 등 문화 소개

▲ 한국국제교류재단(The Korea Foundation, 이하 KF)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The ASEAN Culture House (ACH))은 ‘알기쉬운 나라이해 시리즈(Easy Access ASEAN)’- 캄보디아’를 4월 1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스터(사진 KF)
한국국제교류재단(The Korea Foundation, 이하 KF)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The ASEAN Culture House (ACH))은 ‘알기쉬운 나라이해 시리즈(Easy Access ASEAN)- 캄보디아’를 4월 1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는 3월부터 12월까지 아세안 10개국을 알파벳 순서대로 소개하는 국가별 프로그램으로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 아세안 출신 전문가들이 우리국민에게 각 국가별 요리, 전통문화, 언어, 영화감상 등 문화를 직접 소개해 남녀노소 누구나 아세안 국가의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그 두 번째 순서로 “ASEAN 나라이해시리즈 - 알기쉬운 캄보디아”가 4월 두 번째 주, 네 번째 주에 걸쳐 진행된다. 목요일에 국가이해 강좌인 ‘알아두면 쓸모 많고 신비로운 아세안(알쓸신아)’가 진행되며, ‘천년의 신비, 캄보디아’, ‘캄보디아의 사람과 문화’ 라는 주제의 강연을 할 예정이다.

토요일에는 어린이와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인 ‘어린이를 위한 캄보디아 문화체험’, ‘캄보디아인에게 배우는 캄보디아어 기초’, ‘캄보디아 요리체험’ 프로그램이 주한캄보디아대사관, 국내 캄보디아 유학생, 주한 캄보디아인과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또한 일요일에는 캄보디아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캄보디아 영화상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달콤한 잠”이라는 캄보디아 다큐멘터리 영화가 상영 될 예정이며, 캄보디아 출신 단편영화감독과의 대화도 함께 진행된다.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KF관계자는 “‘알기쉬운 나라이해 시리즈’를 계기로 아세안문화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아세안 국가별 문화의 특징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세안에 대한 의식 함양과 주한외국인과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