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서 열린 색다른 한국음식 체험행사
상태바
아르헨티나서 열린 색다른 한국음식 체험행사
  • 서경철 재외기자
  • 승인 2017.11.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부터 홍보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진행…불고기와 김밥, 잡채 등 체험

▲ 아르헨티나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음식체험’행사가 10월 29일 한식당 ‘대원정’에서 열렸다. (사진 서경철 재외기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음식체험’행사가 10월 29일 한식당 ‘대원정’에서 열렸다.

한인들에 의해 운영되는 아르헨티나 현지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인 케이팝코리아닷컴(Kpopcorea.com, 운영자 이원형)과 유튜브 ‘지니채널(youtube.jinichannel, 운영자 황진이)’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류에 관심이 많은 아르헨티나인들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행사를 홍보하고 직접 불고기와 김밥, 잡채, 장국, 호박죽, 전과 김치 등 한국 음식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생사였다.

자리에 함께 한 이병환 아르헨티나한인회장과 정연철 부회장은 현지인들의 높은 호응도에 놀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정보전달과 소통으로 행사를 치러낸 주최 측에 격려를 전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성공할 수 있게 해 준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가요와 음식에 이어 드라마, 화장품 등 많은 분야에서 한류가 아르헨티나 현지인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고 따라서 SNS를 통한 다자간 쌍방 소통에 대해 좀 더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