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에서 글로벌 교사의 꿈을 꾸다
상태바
자카르타에서 글로벌 교사의 꿈을 꾸다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7.10.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JIKS), 대구교대생 교생실습 실시

▲ 교생실습에 참여한 실습생들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선생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지난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5일간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백우정)에서 대구교육대학교 2학년 학생들의 교생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실습에 참여한 15명의 실습생들은 1~6학년 각 학급에 배치되어 학생들과 하루 일과를 함께 하며 수업참관, 아침활동지도, 중식지도, 생활지도 및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쳤다.


▲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기념사진(사진 제공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 교생실습에 참여한 실습생의 실제 수업 실연의 모습(사진 제공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또한 초등교사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마련한 각종 연수에 참석하고 담임교사들로부터 수업기술에 대한 지도 조언도 받았다.

실습생들은 실습기간 내내 진지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실습에 참여하고 자신에게 배치된 학급 학생들과 있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일주일의 교생선생님과의 헤어짐을 아쉬워하며 울음을 터뜨리는 학생들도 있었다.

이번 교생실습에 참가한 김중현 교생(대구교대 2학년)은 “일주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JIKS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며, “JIKS에서 얻은 좋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