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협회, ‘독도사랑’ 창간호 발행
상태바
독도사랑협회, ‘독도사랑’ 창간호 발행
  • 박재익 기자
  • 승인 2017.08.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주년 광복절 기념…국민들에게 독도에 대해 알리는 계기 될 것으로 기대
▲ '독도사랑' 창간호 (사진 독도사랑협회)

독도사랑협회(회장 안청락)는 올해 광복절 72주년을 맞이해 독도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독도사랑’ 창간호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독도사랑’ 창간호는 독도전문잡지 형태로 독도 관련 전문가들의 기사 및 독도사랑협회 소개, 독도사랑 관련 기업 탐방, 독도뉴스, 독도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 및 독도의 역사, 독도를 둘러싼 외교적 갈등 등 독도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구성돼 전국 지자체 및 관공서, 학교, 독도사랑 기업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독도사랑협회는 이를 통해 누구나 독도를 쉽게 이해하고,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알릴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거진은 무료로 제공되며, 협회로 연락하면 우편으로 발송된다.

또한, 독도사랑협회는 오는 8월 15일(화) 광복절에 중국 심양에서 중국 총연합 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독도사랑협회 안청락 회장은 독도매거진 발행 인사말을 통해 “점차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일본의 독도에 대한 야욕에 대한 보다 체계적이고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일본은 독도에 대해 야욕을 부리기 전 그간의 역사에 대한 반성과 사과를 먼저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