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배정장학재단, 하와이대 동포학생에 장학증서
상태바
OK 배정장학재단, 하와이대 동포학생에 장학증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05.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포 인재 육성지원…현재까지 약 5,000여명에게 130억 원의 장학금 전달

▲ OK 배정장학재단은 지난 5월 18일, 하와이 힐튼 호텔에서 미국동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어 하와이주립대학에 재학 중인 동포 장학생 총 3명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오른쪽 두 번째 OK 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사진 OK배정장학재단)

OK 배정장학재단은 지난 5월 18일, 하와이 힐튼 호텔에서 미국동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어 하와이주립대학에 재학 중인 동포 장학생 총 3명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 장학금은 해외 동포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및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한민족글로벌장학생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OK 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수여식 인사말에서 "앞으로도 동포 인재 육성에 꾸준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증서를 수여 받은 장학생들에게 "비록 해외에 있지만 항상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여 한국의 이름을 세계에 떨쳐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OK 배정장학재단의 출연기업인 아프로서비스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함께 축하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는 하와이주립대학교 공동관 교수와 전상이 교수,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 장미애 총무가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하와이 한인회 박봉룡 회장은 “이렇게 먼 곳까지 오셔서 동포들을 찾아주시고 또 장학금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많은 동포 학생들이 OK배정장학재단에 감사하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OK 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02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약 5,000여명에게 13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부터 미국동포 장학생들을 선발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중국, 일본, 몽골 등지의 해외동포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장학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