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 오타와지회,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상태바
코윈 오타와지회,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6.05.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 대상 학과 정보‧졸업 후 진로 등 각종 정보 제공

▲ 대학진학 설명회 참석자들.

세계한민족네트워크(KOWIN) 오타와 지회(회장 이선미)는 지난 5월 13일 오타와 한인교회에서 '제20차 정보세미나'에서 '대학진학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이선미 코윈 오타와지회장의 인사, 강연 및 단체 질의응답 및 개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선미 지회장은 "코윈 오타와는 코윈 회원들의 친목도모와 오타와 동포들을 위한 정보 제공의 일환으로 '정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보 세미나는 좀 더 조직적인 공신력을 가지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바쁘신 와중에도 강연을 맡아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대학진학 설명회'는 오타와에서 교수로 재직중인 정원준(칼튼대학 산업디자인과), 이원숙(오타와대학 정보기술공학과), 김범수(오타와대학 기계공학과), 김우재(오타와대학 의학대학원) 교수의 학과 설명 및 정보, 졸업 후 진로, 예비 대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조언 등을 강연했다.

이어 강사들과 단체 질의응답 및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며 학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심도 깊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정보 세미나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