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외교통상부 프로젝트" 1차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새외교통상부 프로젝트" 1차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 외교부공보관실
  • 승인 2004.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전화 : 2100-7126~27(혁신담당관실)  발표일시 : 2004.5.20(목)

1. 외교통상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민간 컨설팅 업체와 함께 지난 1월말 착수한 "새외교통상부 프로젝트"의 1단계 사업 결과보고회를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과 직원 및 각계 외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5.21(금) 오전 10:30 ~ 11:30 간 정부종합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2. 이번 사업은 ADL/네모파트너즈 컨소시움의 전문가 12명과 외교통상부의 Task Force팀의 협조하에 수행되었으며, 주요 결과로서 외교통상부의 조직역량 및 환경분석 결과에 입각하여 장단기 혁신과제를 도출하고 핵심 과제별 구체적인 추진일정을 제언하였습니다. 분석을 위해서는 일반국민은 물론 외교와 관련되는 각계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여론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해외 선진 외교부 및 best practice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을 벤치마크 하였습니다.

3. "새외교통상부 프로젝트"는 참여정부의 정부혁신 패러다임에 따라 외교통상부 스스로 혁신의 필요성을 깨닫고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자구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지난 20여년간 외교통상부에 크고 작은 여러 차례의 변화의 노력이 있었지만 이번 민간 컨설팅을 통해서 과거와는 다르게 외부의 객관적인 시각에서 외교통상부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발견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새로운 사고와 방법론을 가미하여 체계적이고 총체적인 변화의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설팅 결과로 추진되는 혁신은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주도하에 추진되는 혁신작업을 보완하게 될 것입니다.  끝.

외 교 통 상 부    대 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