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한인 3인조 밴드 주류음악계 '호평'
상태바
로컬 한인 3인조 밴드 주류음악계 '호평'
  • 휴스턴 코리아월드
  • 승인 2015.05.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휴스턴 지역 한인 음악전문 뮤지션들이 3인조 밴드를 결성해 주류사회를 무대로 활발한 음악활동을 예고하고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휴스턴 코리아월드 제공)

'투 블럭' 그룹...전자기타와 힙합음악 접목 '신세계'
"실력파 아시안 아티스트" 찬사...SXSW서도 러브콜
본사주관, KBS, K-POP 오디션 특별 출연 축하무대

  휴스턴 지역 한인 음악전문 뮤지션들이 3인조 밴드를 결성해 주류사회를 무대로 활발한 음악활동을 예고하고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예그룹 이름은 '투 블럭(2 Block)'. 로컬 출신 전문 뮤지션 3명이 모여 작년 9월 결성된 '투 블럭' 밴드는 최근 텍사스 지역 한류 엔터테인먼트사가 기획한 휴스턴 다운타운 'K-POP NIGHT'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감성적인 R&B와 사우스 힙합, 화려한 일렉트릭 기타연주 실력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찾은 150여명의 외국인 음악 애호가들로 부터 '2015년 주목받을 만한 실력파 아시안 아티스트' 이라는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신예 '투 블럭' 밴드 그룹은 기타리스트 이상현(41)씨와 휴스(Heus) 래퍼 서종현(28), 그리고 보컬리스트 및 기술, 음향 엔지니어 채인준(25) 3명으로 구성됐다.

  이 팀의 리더격인 이상현씨는 한국 KBS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인 'Top Band' 본선 진출자로, 야마하 코리아 기타 마스터로 오랫동안 활동한 전문 기타리스트이다. 이씨는 특히 강남과 홍대등지에서 30년간 전문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하면서 정확하고 화려한 기타연주 실력을 인정받아 CCM 앨범제작의 유명 세션 연주자로 명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팀의 메인 래퍼역을 맡고 있는 서종현씨는 한국에서 고교때 부터 래퍼로 활동하면서 2008년 아우성과 힙합코리아 대회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한 경력의 실력파로 대학에서는 실용음악을 전공했다. 3년전 휴스턴으로 건너와 2013년 제2회 휴스턴 K-POP 콘테스트에서 'Heus'라는 그룹으로 참가해 강력한 사우스 힙합 뮤직을 선보이며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고, 이후 다운타운 '코리안페스티벌'행사의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많은 외국인 고정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보컬리스트인 채인준씨는 10살때 휴스턴으로 이민 온 1.5세 한인으로 미 음향전문학교인 미디어 텍을 졸업한 음향기술 전문가이다. '투 블럭'팀의 모든 자작곡들의 전문적인 음향편집 제작파트를 맡으면서 감미로운 미성의 보컬리스트로도 맹활약 하고 있다.

  '투 블럭' 밴드팀의 이상현 리더는 "작년 가을경 음악을 사랑하고 각종 연주와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로컬 뮤지션들이 교회라는 공동체 안에서 자연스럽게 만나 의기투합해서 '투 블럭'이라는 이름의 밴드를 결성하게 됐다"며 취지를 밝히고 "3명 다 다른 특유의 음악장르를 문화공연이라는 대중예술 영역으로 재조합 해서 독창적인 퓨전음악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투 블럭' 메인 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서종현씨도 "다운타운 코리안 페스티벌이나 K-POP 나잇 행사에 게스트로 초청돼 공연을 하게되면 청중들로 부터 기대이상의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우리의 음악활동에 점점 더 자신감을 갖게한다"며 "얼마전 오스틴에서 열린 세계적인 음악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K-POP 나잇 무대에도 한국의 '노브레인'팀과 함께 특별 게스트로 출연을 제의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미 주류사회 음악무대로 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급상승의 인기를 얻고 있는 '투 블럭' 밴드팀은 내달 27일 휴스턴에서 열리는 KBS, K-POP World Festival 텍사스지역 예선 오디션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화려한 축하무대를 선보인다. 이날 초청 무대에서 '투 블럭'밴드는 자작곡인 'Radio Off', 'It's OK'를 비롯 'Got to be Real'곡 등을 약 30분에 걸쳐서 단독공연으로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BS-TV, K-POP 월드페스티벌 2015 텍사스 휴스턴 오디션 행사'는 올해에는 본사와 한인문화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행사일은 6월27일(토)이다. 사전 접수된 오디션 참가자와 가족, 친구, 관심있는 한인들이면 누구나가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영예의 대상 우승자에게는 1천달러의 우승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한국 KBS에서 주관하는 K-POP 월드 페스티벌 본선무대에 미국대표로 참가할수 있는 특전 기회도 사전심사를 통해 갖게된다.

  휴스턴 코리아월드 제공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