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부흥을 이끄는 토론토 한인회 문화강좌
상태바
문예부흥을 이끄는 토론토 한인회 문화강좌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10.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 한인회는 오는 27일 시작하는 겨울 문화강좌를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문화생활과 건강 증진을 추구하는 한인들을 위해 토론토 한인회는 시즌마다 저렴한 가격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겨울 강좌는 전문적이고 실력 있는 강사님들의 참여와 새로운 강좌 개설로 더욱 실속 있고 알찬 수업으로 구성했다.

총 6주 과정(주 1회, 1시간 30분 수업) 집중강좌로 이루어진 겨울 강좌는 교양, 어학, 음악, 카메라, 미술, 컴퓨터, 생활로 나누어진다.

컴퓨터 강좌 중 새롭게 세분화된 MS word와 MS Excel( 가계부 만들기)는 인기 강좌이며, 디지털 카메라반과 이미지 리터칭반(포토샾)도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준별 강의를 진행한다. 스마트폰 강좌는 삼성폰(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강좌이고 스마트폰의 편리한 기능을 배워 '스마트'하게 쓸 수 있게 도와준다.

새로운 강좌로는 규방공예, 오카리나, 서양화 중급, 인물화 중급이 있다. 강사님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김인숙 선생님은 현재 한국 규방공예작가로 활동 중이며 연말을 위한 와인 주머니, 선물 주머니, 보자기 등 특별강좌로 이루어진다. 또한, 양성석 선생님의 오카리나 교실은 악기의 맑은 음색과 쉽게 배울수 있다는 장점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 다시 돌아오신 이용애 선생님의 서양화, 인물화 반도 미술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선생님들은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도 어렵지 않은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토 한인회는 겨울 문화 강좌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한인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인회 문화강좌의 수강료는 일반회원은 $60이며, 커뮤니티형 강좌인 컴퓨터와 볼룸댄스의 경우 일반회원은 $50 이다. 한인회 회원일 경우 모든 강좌를 일반회원보다 $10씩 저렴하게 들을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모집이며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등록예약은 전화, 이메일, 방문등록으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한인회 홈페이지(www.koreancentre.on.ca), 전화, 이메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