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한국상회(한국인회)회장단 상호협력'잰 걸음'
상태바
천진한국상회(한국인회)회장단 상호협력'잰 걸음'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4.03.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진시 주요기관 간부들 차례로 만나 협력과 지원 주문
▲ 천진한국상회는 지난 21일 천진시인민대외우호협회를 방문해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연초인 1월23일 취임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 천진한국상회. 천진한국인회(회장 이무근)회장 및 임원들이 신년교류 및 상호 협력차 천진시 주요 정부기관 간부들을 차례로 만나, 천진에 거주하는 한국교민과 기업들이 안전하고 좋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 주요 정부기관들의 협력과 지원을 주문했다.

천진한국상회 ∙ 천진한국인회 (회장 이무근) 임원진은 지난 2월21일  천진시 대외우호협회 쩐꾸이밍(田貴明)회장의 초청으로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천진한국상회 ∙ 천진한국인회에서는 이무근 회장, 한삼수 고문, 이문규 수석, 이정문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했고, 천진시대외우호협회에서는 쩐꾸이밍 회장과 함께 조검령부회장, 장도처장, 화명 동사장, 백옥문 주임이 각각 배석했다. 간담회에서 쩐꾸이밍 천진시대외우호협회 회장은 "천진지역내 외국인과 기업중 한국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으며 한국기업이 천진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쩐꾸이밍 회장은  앞으로도 우호협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확대할 것을 약속하며, 천진시 각종협회와의 정보교류, 한국여성기업인 및 단체와 교류희망, 재천진 한국교민과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 등을 다짐했다.

천진시우호협회는 천진시 산하,대외교류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며, 주요업무는 중국과 다른 국가의 우호관계, 산하단체와의 상호 방문, 세미나 및 보고회를 개최하여 우호관계를 발전시키는 단체이다.

지난달 20일 천진시공안국 출입경관리국 텐샤오젠(田曉健)국장을 예방하고 재천진 한국교민과 기업인들의 편리한 출입국지원과 애로사항을 최대한 지원 협력하기로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시작으로, 2월11일에는 천진시외사반을 방문하여 왕슈화(王樹华)주임 및 간부들과 간담하며 본회와 긴밀히 상호협력하기로 논의하였다.

이무근 회장은 본회에서는 최근 불우이웃돕기 쌀 기증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천진시문화원도서관에 한국도서 기증운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하고 시외사반의 협조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王주임은 이와 같은 활동은 한.중간의 친선교류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며, 천진시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있기에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 2월13일 천진시상무위원회 리셩리(李勝利)주임과의 만찬 간담회에서 최근 시정부는 천진투자 외자기업 중 경영이 어려운 기업들의 지분참여, 합병 및 기술이전을 적극 유도할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수출입 문제점, 경영애로점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을 강조하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