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상해·항주서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여수시, 상해·항주서 투자설명회 개최
  • 박상석 기자
  • 승인 2013.10.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가 최근 북경, 심천, 위해시에서의 성공적으로 투자설명회 진행에 이어 오는 29일 상해 하얏트 호텔과 30일 항주 그랜드메트로파크 호텔에서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여수시는 국제 해양관광, 레저스포츠 시설, 은퇴자 도시, 일반 제조업, 외국인 투자 이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가 가능한 곳으로 이번 설명회에서는 여수시의 아름답고 풍성한 문화·관광 분야의 현황도 소개 될 예정이며, 양국의 문화 교류 증진과 더불어 중국 관광객에게 미항 여수를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친 세계 4대 미항 도시로서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등 천혜의 해양관광자원과 세계해양엑스포 개최 도시에 걸맞는 우수한 산업 인프라를 고루 갖추고 있다. 또한 한국 최대의 석유화학 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공업도시로서 투자를 위한 최적의 입지, 다양한 인센티브, 최상의 행정서비스로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투자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항주·위해시와 자매결연도시이며, 절강성의 여수시와도 우호관계를 맺고 있어 이들 도시에서도 이번 투자설명회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여수시가 주최하고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여수시는 이번 투자 설명회에 상해와 항주에 거주하고 있는 재중동포 기업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 거주 동포 참가 문의는 ici@icworld.or.kr, 또는 02-3210-3266.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