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군단사령부 장병에게 사랑의 책 기증
상태바
제3군단사령부 장병에게 사랑의 책 기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3.09.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 독서감상문대회도

▲ (사)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는 지난 26일 강원도 인제군 육군 제3군단을 방문해 사랑의 도서 1만 7천권을 기증했다.
(사)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이사장 손석우)는 지난 26일 강원도 인제군 육군 제3군단(중장 한동주)을 방문해 사랑의 도서 1만 7,000권을 기증하고 장병 독서 감상문 대회를 열었다.

이날 기증식에는 3군단 한동주 군단장과 책 나눔을 함께하는 강남구(신연희 구청장), (사)H2O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이경재)와 (재)세계종이접기문화재단(노영혜 이사장) 장문섭 부이사장, 이준서 사무처장 등 해동협 임원과 3군단장병 2백여 명이 함께해 군과 민간이 하나가 되는 병영체험을 가졌다.

▲ 기증된 도서를 읽고 독서 감상문대회를 열어 시상식도 가졌다.
한동주 3군단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도서기증 및 병영 독서경연대회를 계기로 병영 내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장병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정서순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동협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증식에 이어 국민에 뜻을 모아준 강남구 와 경인일보 각 단체에 3군단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으며 사랑의 책보내기 켐페인 을 처음으로 펼쳐 국민공감대를 확산시킨 세계일보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이어서 기증된 도서를 읽고 독서 감상문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특공연대 일병 유현규(21)외 3명의 포상도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