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운 섬'
상태바
'한국의 아름다운 섬'
  • 홍알벗 재외기자
  • 승인 2013.08.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미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 한국 섬 사진 전시회

▲ 주미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에서 내달 19일까지 '한국의 아름다운 섬'을 주제로 전시될 작품들.
주미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원장 최병구)은 지난달 말부터 오는 9월 19일(목)까지 문화원 1층에 위치한 디지털 전시관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섬' 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자연 경관과 관광 사진, 영상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디지털 전시는 ‘미소 짓는 행복의 땅 전라남도 완도’, ‘천혜의 아름다움을 지닌 제주도’, ‘한반도 동쪽 끝,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섬 독도’, ‘쪽빛 바다의 경상남도 거제도 4개의 섬’등이 각각 갖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문화원은 전국 방방곡곡 한국의 아름다운 경관과 숨은 관광 명소들을 4계절 별로 소개하는 영상물 상영을 통해 한국이 갖고 있는 다채로운 관광 자원의 가치를 선보인다.

이들 섬에 대한 다양하고 아름다운 사진 및 영상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와 경상북도 독도 정책과에서 지원했으며, 특히 독도 사진 콘텐츠는 해암 김재도 작가의 작품으로, 우리 땅 독도가 지닌 애환과 아름다움을 조명함으로써 독도에 대한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원은 전시 기간 동안에 독도 관련 영문 자료와 각 섬의 관광 자료를 무료로 배포하고, 1층에는 독도를 배경으로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