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산드라 오, 'Key to the City'상 수여
상태바
배우 산드라 오, 'Key to the City'상 수여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3.06.1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공연 예술가들에게 영감 주는 오타와 자랑"

오타와출신 배우 산드라 오(Sandra Ohㆍ사진)가 내달 8일 오타와 시에서 수여하는 'Key to the City'상을 수여 받는다. 'Key to the City'는 산드라 오의 공연예술에 대한 국제적인 기여와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수여 될 예정이다.

짐 왓슨(Jim Watson) 오타와 시장은 “산드라 오는 평론가와 동료들의 존경을 받는 배우로서, 오타와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공연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오타와의 자랑이다”고 발표했다.

네 살의 어린 나이에 발레무용수로 첫 무대에 오른 산드라 오는, Knoxdale Public School에서 The Canada Goose 라는 연극을 시작으로 연기활동을 시작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미술과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참여하였고, National Theatre School of Canada에 재학 중에 1000분의 1의 경쟁률을 뚫고 The Diary of Evelyn Lau의 젊은 중국계 캐나다 시인을 연기했으며, 이 역할로 Cannes FIPA d’Or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ㆍ사진 왼쪽)총독에게 다이아몬드 주빌리 메달을 수여받는 오준수(산드라 오 부친ㆍ사진 오른쪽)씨

산드라 오의 배역 중 가장 잘 알려진 역할은 미국의 의학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의 크리스티나 양(Dr. Cristina Yang) 역할이다. 이 배역으로 산드라 오는 골든 글로브상, Screen Actors Guild Award상을 수상하였고, 에미 어워드에 다섯번이나 후보로 오르는 등의 영광을 안았으며, 여러편의 영화 활동으로 Genie Award에서 두번이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2011년 캐나다 명에의 거리에 입성하였고, 2012년 퀸 엘리자베스 2세 즉위 60주년을 기념하며 캐나다를 빛낸 문화인에게 수여되는 '다이아몬드 주빌리 메달 (Diamond Jubilee Medal)'을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총독을 통해 수여 받았다.

한편, 산드라 오는 오타와 한인교회 오준수, 김명남 부부의 차녀로, 오빠는 의학박사이며, 언니는 변호사로 활동중이다.

[오타와=신지연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