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한인장학재단, 장학금 마련 스키행사
상태바
오타와 한인장학재단, 장학금 마련 스키행사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3.01.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3월까지… 최정수 회장, 매주 목요일 오전 접수

오타와 한인 장학재단(회장 최정수)에서는 이달부터 오는 3월까지 장학회 기금 마련을 위한 스키와 스노우보드 타기 행사를 몽 케스케이드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개최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최정수 회장이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까지 접수받으며, 리프트 티켓 20불, 장비 대여 18불, 6인 이상 레슨 시 15불의 요금을 받는다.

장학재단은 자라나는 한인 자녀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캐나다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 대학교육의 재정적 지원을 목적으로 2008년 조홍근 한인회장의 후원 아래 발기인 21인(고영도·박정수·유수곤·김기홍·박철규·이충휘·김범수·심상용·이태은·김종훈·양성국·임진형·김현철·엄경자·조홍근·김형권·오준수·조성대·박수빈·오학준·최정수)을 주축으로 2008년 9월 ‘오타와 한인 장학재단(OKSF, The Ottawa Korean Scholarship Foundation)’이란 명칭으로 설립됐다.

오타와 한인 장학재단의 장학생 선발전형에 응시하려는 학생은 오타와 및 인근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대학생 자녀로서 영주권 혹은 시민권 소지자로 2년간의 학내 성적 증명서와 추천서 2통 등 소정의 양식을 갖춰 오타와 장학 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서거한 방효숙 님을 기념하고 어려운 학생들을 돕기 위한 특별 장학금(OSAP수령자에 한해 등록 가능)으로 ‘방효숙 특별 장학생'이 신설돼 2011년, 2012년 각각 지급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