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담그며 한국문화 익혀요~"
상태바
"김치 담그며 한국문화 익혀요~"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12.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탄국제교류센터, '김치 투게더' 성료

경기도 평택시 송탄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주)클린코리아(대표이사 김용신) 후원으로 지난 1일 교류센터 다목적동에서 ‘KIMCHI TOGETHER’(이하 ‘김치투게더’) 행사를 열었다.

▲ 송탄국제교류센터는 (주)클린코리아(대표이사 김용신) 후원으로 지난 1일 교류센터 다목적동에서 'KIMCHI TOGETHER' 행사를 열었다. 행사 후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송탄국제교류센터]
김치 투게더는 행사는 김치를 담그는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익히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평택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과 다양한 문화교류를 나누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여명의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포함한 어린이들과 4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했다.

행사는 크게 김치 직접 담그기, 김치 음식 만들기, 유리병 꾸미기, 모두 함께 김장하기(KIMCHI TOGETHER) 등 4가지 부스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김치관련 OX퀴즈, 김치 빨리 먹기 대회, 포장디자인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 기획을 맡은 센터의 이성진 팀장은 “처음 기획하고 진행한 행사라 걱정이 많았지만, 많은 외국인 및 교육기관이 참여해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김치투게더 행사를 개최해 평택의 유명한 행사 중 하나로 이어가는 것이 목표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