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길 대사, 산띠아고델에스떼로 주정부 방문
상태바
한병길 대사, 산띠아고델에스떼로 주정부 방문
  • 계정훈 재외기자
  • 승인 2012.09.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병길 주아르헨티나 대사는 지난 11일 오전 산띠아고 델 에스떼로(SDE) 주정부를 공식 방문해 헤라르도 사모라(Gerardo Zamora) 주지사를 면담하고 주지사가 초청한 오찬에 참석했다.

한 대사는 이 자리에서 상호 관심사에 대해 환담하며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사모라 주지사는 각종 투자 지원제도를 소개했고, 한 대사는 한국정부가 구입한 야흐따 마우까 소재 국유지를 관리함에 있어 필요할 경우 주정부의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한 대사는 주정부 방문 하루 전날인 10일 오전 SDE주 Forres시 소재 Forres-Beltran 축산물 가공공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축산물 수출규모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현장을 시찰했다. 이날 오후에는 국유지를 방문해 외곽 울타리 설치 및 주요 시설물 보수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관리인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웃 에스뻬란사 농장을 방문해 자연림을 산림축산(Silvo-Pastriles)용도로 개간하고 있는 공사현장을 둘러봤다.

한편, 방문단으로 SDE를 방문한 양상모 재아 한인농업협장 등 재아 농업인 및 배종혁 농림수산관은 11일 SDE소재 INTA(농업기술청)를 방문해 관계자로 부터 산림축산업 추진실태 및 전망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들의 안내를 받아 인근 산림축산 시범농장 2곳을 견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