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를 감동시킨 한국 잔치마당
상태바
폴란드를 감동시킨 한국 잔치마당
  • 김태구 기자
  • 승인 2012.09.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샤바 시민들, 태권도·K-POP·국악·한복·한식 등 한류에 감탄

폴란드에서 한국문화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잔치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주폴란드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은 지난 8일 바르샤바 시민들의 최고 휴식처인 와지엔키 공원에서 ‘Feel Korea, Taste Korea, Buy Korea!’를 주제로 우리의 전통 국악, K-POP, 태권도, 한복, 한식 등 한류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잔치마당을 열었다.

▲ 한국 잔치마당에 참가한 폴란드 어린이가 한국식 전통 부채를 만들기 위해 열중하고 있다.<사진제공=문화부>
공원안에 설치된 한류체험 행사장에는 아침부터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삼삼오오 몰려들기 시작했다. 시민들은 걷던 길을 멈추고 자녀들에게 청실홍실 색동 한복을 입혀보거나 아이들과 함께 꽹과리, 북, 장구, 징을 직접 체험하면서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참석자들은 이 축제가 초청자 등 일부 인사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어린이, 청소년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축제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리의 전통 먹거리를 소개하는 코너에는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후원을 받아 김치, 인삼, 대추, 밤, 고구마, 건어물, 식혜, 수정과, 전통주와 전통차 등이 전시되었다. 방문객들은 시식을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서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직접 맘에 드는 식재료를 구매하기도 했다.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 본 공연에서는 태권도 함성과 함께 품새와 격파시범을 선보 였다. 이어 전북 도립국악원 공연단이 ‘문굿’, ‘시나위 합주’, ‘진도 북춤’, ‘민요’, ‘판굿’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우리 공연단이 폴란드 민요 ‘아가씨들아’와 ‘헤이 소코위’곡을 전통악기로 연주할 때 관객들은 태극부채를 흔들며 환호하는 등 어느새 우리 악기 소리에 흠뻑 빠져들었다. 마지막으로 한국인의 흥과 멋을 역동적 으로 표현한 판굿 사물놀이 공연이 12발 상모돌리기로 피날레를 장식하면서 관객들은 브라보를 외치며 환호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폴란드 일반시민, 문화계, 언론계, 학계, 관계, 정계, 바르샤바 주재 외교단 등 3,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문화원은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의 한류 소개 행사를 정기적으로 마련, 주재국 시민들이 우리 문화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