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나다대사관, 수교50주년 기념 'e-Reporter' 모집
상태바
주캐나다대사관, 수교50주년 기념 'e-Reporter' 모집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9.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접수… 10월부터 2014년 1월까지 활동

2013년 한국-캐니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주캐나다한국대사관은 한국문화, 예술, 교육, 생활, 인물 등 캐나다 내에 뿌리내린 한국의 다양한 스토리를 취재·발굴해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Korean-Canadian'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50명의 'e-Reporter'를 모집한다.

대사관 측은 "참여하는 e-Reporter들은 평소 관심 있던 한-캐나다 관련분야와 캐나다 내에 숨겨져 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취재하게 된다"며 "양국관계 및 글로벌 이슈에 대한 시각을 키울 수 있으며, 효율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기획력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지역·학력·나이·성별 불문)이며, 지원자격은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는 모든 네티즌으로 블로그 및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을 우선 고려한다.

대사관 측은 "특히 커뮤니케이션에 능하며 글쓰기에 자신있는 스토리텔러, 온라인 미디어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 캐나다-한국 양국교류 및 국제관계에 높은 관심이 있는 자라면 적극 지원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모든 콘텐츠는 영어 또는 불어로 게재하며, 활동기간은 오는 10월부터 2014년 1월(약 15개월)까지다. 리포터로 선정된 자는 공관명의 임명장 및 e-Reporter 명함, 주캐나다 공관 주최 각종 이벤트 초청, 활동 우수자에게 별도 부상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지원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며,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활동계획서 포함) 이메일(paffairs@koreanembassy.ca)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발표는 10월 16일 이메일 및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대사관(이메일: paffairs@koreanembassy.ca / 전화: 613-244-5044)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