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한인회-한인축제제단 MOU
상태바
샌프란시스코한인회-한인축제제단 MOU
  • 정승덕 재외기자
  • 승인 2012.06.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날 문화축제’를 앞두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인회(회장 권욱순)와 오렌지카운티 한인축제재단(회장 김복원)은 지난 8일 오렌지 카운티 한인축제재단 사무실에서 양측 관계자가 모여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의 권욱순 회장(앞줄 오른쪽2번째)과 오렌지 카운티 한인축제재단의 김복원 회장이 MOU를 체결후 참석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SF한인회)
양측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유니온 스퀘어에서 행해지던 ‘한국의 날’행사를 시청앞 UN Plaza로 옮겨 더 넓은장소에서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알리고 체험을 통해 익히며 한식문화를 주류사회에 알리기로 했다. 또 이곳 미주지역에서 접해 보기 힘들었던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기로 했

오렌지카운티 한인축제재단과 MOU를 체결함으로써샌프란시스코지역한인회는 오는 10월 20.21일 양일간 개최되는 ‘한국의 날’행사의 진행, 영업활동과 의전 섭외 등 모든 업무를 상호 협조하고 상호 방문을 통해 관심사항을 공유하기로 했다.

권욱순 회장은 처음으로 시도되는 이틀간의 축제가 K-POP, 태권도 시범, 밴드 행진, 노래자랑, 한국에서 초청된 특별공연팀 공연,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해 한인들만의 축제가 아닌 중국, 베트남 등 타민족들과도 같이 어울릴 수 있도록 광범위한 행사를 구상하고 있음을 전했다.

행사일 자원봉사를 원하는 학생과 관심있는 사람은 샌프란시스코지역한인회 사무국으로 연락을 바란다.  한인회 사무국: 415-252-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