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셀도르프 어머니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회
상태바
뒤셀도르프 어머니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회
  • 나복찬 재외기자
  • 승인 2012.05.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넉넉한 마음, 하나 됨의 소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뒤셀도르프어머니합창단(단장: 여부덕, 지휘: 김범철, 반주: 여현아)이 지난달 28일(토) 19시, 중부독일 연주홀의 명소인 Robert-Schumann-Saal (Ehrenhof 4-5 40479 Duesseldorf)에서 약 700 명의 청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번째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1부 무대에서는 '행복한 산책(Froehliches Flanieren)'을 주제로 ‘그대는 내 모든 것’(한상훈곡),  ‘하늘빛 너의 향기’(한상훈 곡), ‘어머니’ (조성은곡), ‘행복한산책’(한성훈곡) 등이, '꽃에로의 산책(Spaziergang in Blumen)'을 주제로 ‘수선화야’(국현 곡), ‘들국화’(박지훈곡), ‘국화옆에서’(박지훈곡) 등이 연주홀 안에 아름답게 울려퍼졌다. 1부 끝에는 ‘도라지타령’, ‘팔려가는 심청’, ‘추천가’ 등으로 '고향을 향한 그리움(Aus Sehnsucht nach der Heimat)'을 표현했다.

2부에 앞서  중간무대에는 도르트문트아리랑무용단(단장: 서정숙)이 큰 여운을 남기며 인상깊은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진 2부 '소나기'(최민선곡), '시집가는 날'(최민선곡), 베니스 운하에서 흔 들리는 곤돌라를 연상시키는 ‘Barcarolle aus Hoffmanns Erzaelungen’(자크 오펜박곡), 독일가곡 'Staenchen', 한국가곡인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 '울릉도 트위스트(황우루곡)' 등 다양한 곡을 선사해 청충의 탄성을 자아냈다.

90분의 공연에서 어머니합창단은 4회나 앵콜을 받았다.

연주회가 끝나고 사회자인 나복찬 한인회원은 "오늘 이 아름다운 무대는 준비에 온 정성을 다해 준 지휘자, 반주자와 합창단원, 그리고 찬조출연한 도르트문트 아리랑무용단의 노력과 함 께 음악을 사랑하는 한인들과 현지인들의 눈길과 가슴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 낸 결실이다"며 주최측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흥국 한인회장은 가정과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분담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어머니합창단원들의 연주회 준비에 감사하고 특히 슈토옴 명예영사의 헌신적인 지원과 단장, 지휘자, 반주자들의 각별한 수고에 감사했으며, 여부덕 단장은 한인회와 슈토옴명예영사에게 큰 감사를 인사글을 통해 밝혔다.

현지인들로부터 ‘노래하는 백의의 천사’로 칭송받으며 한국문화 전도사의 역 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뒤셀도르프어머니합창단은 그 동안 가정과 직장 일로 바쁜 틈에도 매년 2년마 다 갖는 정기 연주회는 물론, 독일 각 지역의 초청공연, 병원, 양로원 등을 찾아 위문공연을 하며 20년이란 보람된 시간을 쌓아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