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N, 세입자 권리 등 주택법률 상담
상태바
KTDN, 세입자 권리 등 주택법률 상담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4.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개최… 주제 '시큐리티 디파짓'

'한인타운 세입자 보호 네트워크'(Koreatown Tenants’ Defense Network, 이하 KTDN)는 매주 화요일 실시하고 있는 무료 주택 법률 상담과 매달 두번째 화요일에 여는 세입자 권리 설명회를 10일(현지시간) 오후 6시 30분, LA 법률보조재단에서 변함없이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주제는 '시큐리티 디파짓'이다. 집주인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미리 청구하는 일종의 위탁금이다. 시큐리티 디파짓은 반드시 법적으로 허용된 내용에 따라 공제가 가능하며 디파짓을 제대로 돌려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소송을 통해 최고 3배까지 돌려 받는 것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A 법률보조재단의 강두형 담당자 (213-640-3814)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KTDN은 세입자의 주택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2008년 초에 결성됐다. 커뮤니티의 주요 단체들이 함께 모여 법률봉사단체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KTDN은 한인타운 주민들의 절박한 생활 문제인 주택 위기를 공론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법률 상담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KTDN에 참여하고 있는 단체는 한인타운 노동연대(KIWA), 한인타운 청소년 회관, Inner City Law Center, 아태법률센터, 한미변호사협회, 퇴거보호네트워크, LA 법률보조재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