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K-Pop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2.02.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에 열광하는 일본인 및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K-Pop 콘테스트 2012’가 지역별 예선에 앞서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주일대한민국대사관 및 각 지역 총영사관과 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식회사 금영이 제작에 협력하는 이 대회는 지난 2008년 첫 실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규모가 확대돼 지난 2011년 400여개 팀 6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일본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국가요 실력을 심사하는 이 대회는 올해 대회 명칭을 ‘한국가요콘테스트’에서 ‘K-Pop 콘테스트’로 전격 변경하고 예선대회 실시 지역을 8개로 확정했다.

예선은 훗카이도(오비히로), 기타도호쿠(아키타), 미나미도호쿠(센다이), 간토(도쿄), 츄부(나고야), 간사이(오사카), 츄고쿠(히로시마), 큐슈(기타큐슈) 등에서 지역별로 각기 다른 날짜에 진행된다. 단, 지난 대회에서 입상한 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1차 예선은 데모테이프, 디지털음원 등을 녹음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한 후 출전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출전신청서는 한국문화원 웹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1차 예선 제출 마감은 미나미도호쿠(센다이) 지역 4월 30일을 시작으로 지역마다 상이하다. 우편제출 주소 역시 공관 및 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이후 2차 예선은 5월 경 지역별로 실시되며 본선 진출자들에 한해 9월 29일 도쿄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본선대회 상위 1,2위 팀은 12월로 예정돼 있는 세계대회(한국)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일본 대표로 출전한 일본대회 대상 수상팀이 세계대회에서 인기상을 차지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