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NAKS, MOU체결
상태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NAKS, MOU체결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1.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개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김용달)와 미국 내 1,200여 개 한국학교 교사들의 연합체인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가 지난 4일 상호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이 협정에 따라 양측은 재미한국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개설한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국제언어교육원에서는 80시간 이상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는 42시간 내외의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각각 진행한다.

재미한국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빠르면 오는 4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는 재미한국학교 교사들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의 응시자격이 주어져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열린다.

또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언어문화학과 등의 신·편입학 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가 추천하는 자에게는 입학금 면제 및 재학기간 동안의 등록금 30%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이날 협정에는 △장대갑 교무처장 △육효창 연구개발처장 △권부원 기획홍보처장 등이 참석하고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의 심용휴 회장 △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 손석우 이사장 △(재)종이문화재단 조진태 부장 △재외동포재단 안수정 대리 △재미한국학교협의회 김에스더 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한국어교원을 양성하는 학과(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로 국내 및 해외 한국어교육자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재외한글학교 교사 사이버연수과정 운영 등으로 최근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온라인 한국어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2학년도 1학기 신, 편입생 모집요강 및 지원 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www.scau.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