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체육회 한인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필리핀체육회 한인체육대회 개최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1.08.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 1,500여명 참석, 성황 이뤄

사진 출처=마닐라 서울
7월 23일 재필리핀체육회(회장 함종기) 주최로 열린 '2011 한인체육대회’에 1,500여명의 필리핀 거주 한인이 참석했다. 필리핀 교민신문인 마닐라 서울은 “필리핀한인들을 위해 펼쳐진 한인체육대회가 성황을 이뤘다”고 7월 29일 밝혔다.

대회는 축구, 발야구, 씨름, 남녀혼성줄다리기, 어린이줄다리기, 100m공굴리기, 2인3각 경기, 보물찾기, 오자미 던지기, 어린이 50m 달리기, 장기자랑과 필리핀 전통 무용단의 전통 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회 하이라이트인 장기자랑에는 20개 팀이 참가해 각축을 벌였다. 그 결과 의상과 악기까지 완벽하게 준비한 바기오팀의 ‘각설이 타령’이 대상을 받았다. 또 경기장 안팎에 마련된 많은 부스는 한인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사진동호회 ‘필엔필’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행사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줬다.

한편, 이번 행사는 6월 25일 개최하기로 했던 것으로 당시 태풍으로 연기되어 이날 개최됐다. 이날도 비 때문에 일부 단체들이 참석하지 않았다.

함종기 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2012년에는 한인체육대회를 우기가 아닌 3월에 개최해 비로 인해 참석 못하는 한인들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다음 체육대회에는 종목을 늘여 더욱 큰 체육대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