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 교역관계 확대에 기여합니다”
상태바
“한-인니 교역관계 확대에 기여합니다”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06.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한인회를 소개합니다>-승은호 인도네시아한인회장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제일 큰 이슬람 국가이자 정치적으로 안정이 되어 있고 천연자원이 풍부해 세계 각국으로부터 투자유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국가입니다. 인도네시아한인회는 바로 그 인도네시아에 소재한 한인단체입니다.

인도네시아에는 약 4만여명의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는데 인도네시아한인회 산하에 12개의 지역 한인회를 두고 있어, 인도네시아 내 가장 큰 외국인 커뮤니티로 손꼽힙니다.

인도네시아와 한국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경제 통상협력이 에너지, 자원, 인프라, 방산 등의 분야에서 점차 심화·확대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는 현재 1,400여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활동하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투자를 늘리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한인사회도 경제적인 안정과 여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한인회는 대한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 등과 업무협정을 맺어 인도네시아에 있는 한인상공인들의 기업 활동을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국의 8개의 유수병원은 물론 전국적으로 의료시설을 갖춘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의료협약을 맺어 해외동포들이 건강검진을 받고자 할 때 겪을 수 있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도네시한인회는 또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동포 자녀들의 한민족정체성유지 및 글로벌리더십, 생활중심의 인성교육, 교과별 특성교육활성화를 제고하는 한편 글로벌소양을 갖춘 창의인재로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의 교역이 실효를 거두는 데 인도네시아한인사회가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역할과 활동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