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대사관, 재일동포 피해자 22명에 성금 전달
상태바
주일대사관, 재일동포 피해자 22명에 성금 전달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1.06.1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동포들 “한국인이어서 다행이다”

대사가 피재동포 한사람 한사람을 격려하고 있다.
주일대한민국대사관(대사 권철현)가 동일본 대지진 피해동포에게 위로금을 전달했다.

6월 3일 센다이 미야기 한국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피해동포 22명을 비롯한 민단 관계자, 정진 단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권철현 대사는 한사람 한사람에게 직접 위로금을 전달하고 “한국이 어려운 시기에 처했을 때 재일동포들이 몇 번이고 도와줬다”며 “이번에는 한국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재일동포를 도울 차례다. 성금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피해동포를 대표한 김일광씨는 “재해로 아내를 잃고, 현재는 초등학교 1학년과 생후 2개월쌍둥이 등 4명이 힘겹게 생활한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한국에 있는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한국인이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권철현 대사와 지진 피해자 및 참석자들은 점심식사를 함께하면서 지진 피해 고통을 함께 나눴다. 자리에 함께 한 많은 피해동포들은 “해일로 모든 것을 잃었지만 나라와 민단 등 많은 분들의 도움에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일대사관은 “현재 3억 4,000만엔 상당의 정부 위로금이 대사관을 통해 전해지고 있으며 2차 신청을 접수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