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 유명 청소년 잡지 한류스타들 소개
상태바
아르헨 유명 청소년 잡지 한류스타들 소개
  • 계정훈 재외기자
  • 승인 2011.06.08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J, 비, 샤이니, 2NE1 등 네개 K-POP그룹


아르헨티나 유명 청소년 잡지 루나 틴(LUNA TEEN) 5월호에 ‘폭발적인 한류 붐’이라는 제목으로 한류스타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소개됐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한류 붐과 한류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 수 있도록 가장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4개 K-POP 그룹을 소개한다.

빅뱅, 동방신기, SS501, 슈퍼주니어, 원더걸스와 같은 K-POP 그룹들은 이미 루나 틴을 통해 소개한 바 있지만, 또 다른 신선한 아시아의 리듬이 계속해서 몰려오고 있으니 한 번 살펴보자.

- JYJ : JYJ라는 그룹 이름은 구성원들 성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2003년 데뷔 했으나,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인해 방송출연과 음반판매를 중단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음반판매를 저지하지는 못했다. 그들의 첫 앨범 ‘The Beginning’은 영어로 녹음된 약 5,000만 개의 카피본이 Kanye West와 Rodney Darkchild Jerkins 의해 녹음·제작됐다. 김준수, 박유천, 김재중 등 JYJ 멤버는 모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이다.

- SHINee : 샤이니라는 그룹 이름은 영어의 shine에서 유래되었지만, 마지막 이(E)는 한국어로 ‘빛을 받는 사람’을 뜻한다. 정규앨범을 발매한 2008년부터 이들 5명의 아이돌은 SHINee World의 준말인 Shawol 이라는 다수의 팬들을 몰고 다닌다.

- Bi (Rain) : 댄서, 모델, 배우, 기업가, 그리고 가수로 유명한 비는 29세이며, 한국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그의 꿈을 결정하게 되었고, 2003년에 앨범 나쁜 남자(Bad Guy)로 데뷔했다. 그리고 ‘상두야학교가자’ 라는 드라마로 배우활동을 시작했는데, 그의 인기가 급상승하게 된 것은 ’풀 하우스’라는 드라마를 통해 가능하게 됐다. People 지에 의해 2007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

- 2NE1 : 4인조 그룹 2NE1(CL, 민지, 봄, 산다라 박)은 그룹 빅뱅의 여성 버전으로 탄생됐다. 이들의 그룹 이름은 21세기의 새로운 혁명을 의미하고자 하며, 2009년 ‘롤리 팝’으로 유명세를 탔고,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수상기록을 가진 그룹 중의 하나로 선정됐다. 이들은 연기, 노래, 춤 뿐 아니라 아주 뛰어난 래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