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중한국인회 산동성총연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재중한국인회 산동성총연 정기총회 개최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0.12.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청도 홀리데이호텔서, 전임회장들에게 감사패 증정

2010 한인상공회 산동성총연합회(이하 산동성총연)가 지난 9일 중국 청도시 홀리데이인호텔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최영남(청도), 박윤환(연대), 배명한(일조) 전임회장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총회에는 한정현 산동성총연 회장, 이학동 위해한인상공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 회장단, 산동성총연 고문(전임회장단)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10년도 사업보고를 시작으로, 주요의결사항, 공지사항, 감사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산동성총연이 보고한 2010년도 주요사업 내역을 보면 △ 상․하반기 산동-화동 연합회 교류회 △ 위해시 정부초청 만찬 간담회 참석 및 공연관람 △ 덕주시 제3회 세계태양열박람회 참석 △ 일조시 한국어말하기대회 등이 보고됐다.

주요의결사항에서 상정된 안건으로는 △본회의 회원을 한인상공회 회장 및 지역회 전직회장 순으로 구성하고 △정기총회 의결 및 회칙 개정에 필요한 정족수를 과반수 이상으로 하며 △각 지역 한인상공회를 순회하며 2개월마다 개최하는 정례회를 신설하는 등의 내용이 거론됐다.

이외에 산동성총연은 이날 행사에서 청도한인회 한인회관 건립계획을 비롯해, 오는 1월 청도 이중실내체육관에서 녹화가 예정돼 있는 인기프로그램 설날특집 KBS 노래자랑 행사에 대한 공지사항을 안내했다. 노래자랑과 관련한 문의는 재청도한인회 홈페이지 www.qingda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