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 동포 , 47회 무역의 날 수출물류부문 수상
상태바
아르헨 동포 , 47회 무역의 날 수출물류부문 수상
  • 계정훈 재외기자
  • 승인 2010.11.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 부에노스아이레스 KBC(센터장 이정훈)에 따르면 이달 30일에 개최되는 제47회 무역의 날 수출물류부문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로 아르헨티나에서 물류업체를 운영하는 LK Global사 강태민 대표(사진)가 선정됐다고 알렸다.

이번 수상은 해외 각지에서 추천받은 수출 및 물류 관련 유공 인사 중 심사를 거쳐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자로 3명이 결정된다. 이중 아르헨티나 LK Global사 강태민 대표가 선정된 것.

강 대표는 1976년 아르헨티나로 이민해 1996년부터 우진해운 지사장을 시작으로 물류업에 투신, 1999년에 현재의 LK Global사를 설립해 물류업에 종사해 오고 있다.

2009년 8월부터는 한국 중소기업 물류지원 거점 역할을 하는 ‘아르헨티나 공동물류센터사업’을 KOTRA 부에노스아이레스 무역관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LK Global사는 아르헨티나 현지 물류업체 종합 순위에서도 랭킹 19위로 20위권 내에 포함될 정도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해 외국계 물류업체를 제외하면 현지업체 기준으로는 랭킹 3위인 셈이다.

특히 한국의 대 아르헨티나 수출물류 지원에 있어 지속적으로 기여해 온 점이 인정돼 이번에 수상을 하게 된 것이다. 강 대표는 한상대회 상임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