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서포터즈 모집
  • 류수현 재외기자
  • 승인 2010.08.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는 한국 및 한국관광 홍보활동에 참여할 동부지역 한국관광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지사장 민민홍)는 한국 및 한국관광 홍보활동에 참여할 ‘한국관광 서포터즈(Korea Tourism Support)'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또는 외국인으로,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홍보활동을 현재 벌이고 있거나 향후 홍보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활동은 한국관광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한국 관광 서포터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일환으로, 한국 본사 및 해외 27개 지사에서 실시되고 있다.

서포터즈로 가입된 회원들은 자발적인 온,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음식, 한류 및 한국관광 정보를 주변에 알리는 홍보 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한 관광공사 홈페이지(visitkorea.or.kr)에 개설된 페이스북 및 트위터 페이지에서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아이디와 건의사항 등을 제안하는 등 한국관광 컨텐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공사는 서포터즈에게 매월 뉴스레터 발송을 통해 한국의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활동에 필요한 각종 홍보물과 기념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한국관광 홍보에 큰 기여를 한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한국 여행기회와 감사패가 증정된다.

미 동부지역 거주자는 뉴욕지사를 통해 서포터즈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앞으로 전 세계 100만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해 이들의 구전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관광 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