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를 다는 마음으로 진리의 댓글을 답시다”
상태바
"태극기를 다는 마음으로 진리의 댓글을 답시다”
  • 오재범 기자
  • 승인 2010.06.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일 민주평통 사무처장, 해외자문위원에게‘국민한마음잇기’동참 부탁
김병일 민주평통 사무처장은 9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해외지역회의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천안함 사태에 대해 우리 사회 일부에서 유포되고 있는 거짓과 유언비어를 경계하고 진실과 신뢰가 뿌리내리도록 하는데 민주평통 자문위원이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해외 각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진실된 진리의 댓글을 달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 사무처장은 “이와 관련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주는 ‘국민 한마음 잇기 운동’을 민주평통이 중심이 되어 전개하고 있다”며 “국민 한마음 잇기운동이 대한민국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 한인동포사회까지 확대돼야 할 것”이라면서 해외 자문위원의 동참을 촉구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께서도 민주평통 창설 29주년을 축하하는 서신에서 민주평통이 추진하는‘국민 한마음 잇기’운동을 격려하신 바 있다”며 “국민 한마음 잇기 운동을 통하여 안보에 대한 서로의 진실된 마음을 확인하고 단합된 한마음으로 굳건한 안보의지를 다져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처장은 ‘깨진 유리창의 법칙(Broken Window Theory)’을 예로 들며 “지금 우리나라의 구멍난 안보의식을 방치할 경우 국가존립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도발을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하고“통일준비위원이라고 할 수 있는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이 나서서 통일을 염두에 두고 국민안보를 챙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는 1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해외지역회의에는 아시아와 유럽, 대양주,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주평통 자문위원 720여명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