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파울로 시의회당에서 한인타운 지정 경축행사
상태바
쌍파울로 시의회당에서 한인타운 지정 경축행사
  • 유용일 재외기자
  • 승인 2010.05.2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일의 시 공식지정 한인타운

브라질 쌍파울로시 한인타운 지정 경축행사 및 제5회 문화의 날 전야제를 겸한 한인타운 지정 기념식이 21일(금) 시의회당에서 열렸다.

기념식에는 한인타운 프로젝트를 발의한 또닝뇨 빠이바 시의원(도시계획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순태 쌍파울로 총영사, 서주일 한인회장, 오창근 노인회장, 박대근 민주평통브라질협의회 수석부회장, 최태훈 중남미한상연합회장 등 기타 한인 단체 관계 인사들 및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닝뇨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번 기회를 통해 한.브 양국 관계가 더욱 우호적이고 ‘영원한 친구’ 사이로 돈독해지는 계기로 삼는 한편, 한인사회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김순태 총영사는 “오늘 이렇게 감격스럽고, 특별한 자리에 서게 된 점에 대해 무량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민 1세들이 이룩한 성공과 발전을 거름삼아 이제 2세들이 봉헤찌로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큰 꿈과 이상을 펼쳐나가면서 브라질 주류사회에 당당하게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확립했다. 이는 브라질이 외국 이민자들에게 얼마나 관대하고 따뜻한 나라인가를 보여주는 본보기라고 생각한다”며 한인사회의 발전과 나아가 한.브라질 양국관계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어머니 합창단(단장 이병화)의 아름다운 선율과 쌍파울로 한국교육원(원장 박춘우)사물놀이팀이 신명나는 우리가락을 공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또닝뇨 의원은 시조례문(법령 Lei No. 15110)이 새겨진 한인타운지정 공식패를 서주일 한인회장에게 전달했으며, 쌍파울로 총영사관은 또닝뇨 시위원에게 감사패를, 한인회에서는 감사의 뜻으로 서예작품을 선물했다.

쌍파울로시에는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의 이민자들이 자립적으로 조성된 타운이 존재하지만, 시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봉헤찌로 한인타운이 처음이며. 세계에서도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