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서 NAKS 학술대회.총회 열려
상태바
시애틀서 NAKS 학술대회.총회 열려
  • 김미란
  • 승인 2010.03.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2~23일 ,한국어 세계화와 교사 전문성 향상 주제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 주최한 ‘제28회 한국학 국제교육 학술대회’가 오는 7월 22일(목)~24일(토)에 미국의 시애틀 지역의 Hyatt Regency Bellevue 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한국어 한국문화의 세계화 한국학교 교사의 전문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며 제6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와 제4회 한인 성인 입양인 민족교육도 동시에 열리게 된다.

대회는 한국어, 한국문화 및 한국역사 등 한국학 각 분야의 유능한 강사들을 초청하고, 한국 학교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강의와 유익한 교육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이민노 총회장은 "재외동포 2세 민족교육을 위해 헌신과 수고를 아끼지 아니 하는 미국 내의 모든 한국학교 교사 및 교육관계자 여러분과 재미한국학교 각 지역협의회 회장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시 한다"며 국내외 많은 교사들의 참석을 요청했다.

한편 이 총회장은 "개교 20주년 이상 된 한국학교 및 10년,15년.20년,25년 그리고 30년 이상 한국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을 표창할 계획"이라고 덧붙이고, 해당되는 학교나 교사들의 추천을 요청했다.

대회기간 중 한글학교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관련서적 및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의 전시 및 판매를 대회 장소에서 할 경우는 판매대 신청과 함께 소정의 사용료를 납부해야 한다. 학술대회 책자에 학술대회 재정 지원을 위한 광고게재도 가능하다.

학술대회 참가자는 학술대회 등록 및 호텔예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등록비는 $ 80,호텔비 $ 120이고 나머지 차액은 협의회에서 지불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서북미(시애틀)지역 관광을 위해 시애틀 지역 여행사와 협력하여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학술대회 참가신청, 호텔예약, 광고게재 등의 마감일은 6월 10일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