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민단, 지방참정권 획득 올해 중점목표로
상태바
재일민단, 지방참정권 획득 올해 중점목표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9.03.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3회 정기중앙위 4대 중점방침 채택

재일민단이 재일동포들의 지방참정권 획득을 올해 중점목표로 설정하고, ‘지방참정권 획득 운동본부’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차세대 육성을 위한 민족교육, 문화진흥, 동포경제생활 향상을 위한 지원 활동도 올해 사업으로 선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재일민단은 22일 도쿄 미나토구 한국중앙회관에서 열린 정기중앙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또 실행과제로 △민족금융기관의 경영 지원 △조직기구의 개혁과 지방조직의 통폐합 △재정의 자립도를 향상 등이 설정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재정의 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대폭 강화하기위해 각 추진 사업에 대해 조직과 비용을 긴축적으로 운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정진 단장은 “올해 민단 사업에는 몇 가지 난관이 기다리고 있다”며 긴축예산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정 단장은 동포경제생활 향상, 한일 우호 증진과 지방참정권 획득, 한반도의 평화 확보 등 올해의 추진사업을 열거하며 “민단 사업이 가벼워지는 것이 아니다. 다시 한번 열의를 쏟자”고 호소했다.

정해룡 상인고문은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첫걸음은 조직 강화”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단이 동포 전체를 주도적으로 포용해 나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격려했다.

한편 규약·규정 개정안의 심의에서는 민단 중앙본부의 상임 부서 중 국제, 민생, 선전 등 3국을 없애고 ‘생활국’을 신설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