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64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9.01.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 제4회 부산대 아미봉사단 해외진료

한국 부산대학교 아미봉사단은 오는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호치민한인회 사무실 1층에서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진료항목은 간기능 검사, 혈당검사, 지질검사, 소변검사, 복부초음파 등이며 현지에 거주하는 한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진료한다.

부산대학교 의료진으로 구성된 아미봉사단은 타국에서 생활하는 한인동포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지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해마다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다.

뉴욕한인회 ‘2009년 신년 하례식’

뉴욕한인회(회장 이세목)는 지난 2일 뉴욕한인회관에서 ‘2009년 신년 하례식’을 갖고 활기찬 한 해의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하례식에는 김경근 총영사를 비롯해 뉴욕한인회, 지역한인회연합회, 직능단체장협의회와 한인 노인 봉사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뉴욕=이지인 기자               

이스라엘, 2008년도 정기총회·송년의 밤 행사

이스라엘한인회는 지난달 27일 여리고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08년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백40여명의 한인동포들이 참석했다. 한인회는 “특별히 이번 행사를 위해 공관과 기업, 개인적으로 많은 동포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스라엘한인회는 2009년도 회장단 선거 결과 신임회장에 양달선, 부회장에 남성준(예루살렘지역), 고양주(기타지역), 감사 김진산, 김태훈, 대의원 이정복, 장세호가 선출됐음을 공표하고 “대의원회의에서 토의한 후 결정한 회칙수정안 3건 중 2건이 회원들의 2/3이상 찬성으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한인회측은 또 “2008년 정기총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특별감사와 2009년 제1차 대의원회의에서 결정되는 회의록 채택을 통해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LA한인회, ‘희망찬 새해맞이 타종식’

LA한인회는 지난 1일 자정 샌피드로 우정의 종각에서 경기불황으로 힘들었던 2008년을 보내고 희망찬 기축년을 맞는 ‘제야의 종 타종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LA민주평통, LA한인회, 우정의 종 보존위원회 등이 공동주최했으며 짙은 안개가 낀 가운데 김재수 LA총영사, 차종환 LA민주평통회장, 조재길 세리토스시 시의원, 카밀라 타운센드 샌피드로 상공회의소 회장 등 한인 및 주류사회 각계인사 1백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동안 세계 평화를 기원하며 새해 아침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