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권익 증진 위해 노력할터”
상태바
“동포권익 증진 위해 노력할터”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8.12.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 김형오 국회의장

존경하는 재외동포 여러분,
2009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7백만 재외동포 여러분 가정에 기쁨과 보람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일마다 다 잘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참으로 숨 가쁘게 지나갔습니다. 힘들고 어렵게 보낸 분들도 참 많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것이 더 좋아지고 나아져서, 국내외 동포 모두가 어깨를 활짝 펴고 미래로, 세계로 힘차게 뻗어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안팎으로 수많은 시련과 도전에 직면한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차이를 존중하고 다름을 포용하는 관용의 정신, 상생의 철학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 계층, 이념, 세대 간의 분열과 갈등과 같이 대한민국의 전진을 가로막는 모든 벽을 남김없이 허물고 국민 대통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역사의 진운을 개척해 나가야 합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지구촌 곳곳에서 활약하는 재외동포 여러분의 지혜와 힘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이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시 한번 재외동포 여러분의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국회도 재외동포 참정권 보장을 비롯하여 재외동포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부디 건강하시고, 하루하루를 희망과 보람으로 채워가는 알찬 새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9년 1월1일

국회의장 김 형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