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독도 수호연대 발족을 위한 준비모임
상태바
미주 독도 수호연대 발족을 위한 준비모임
  • 이지인 재외기자
  • 승인 2008.11.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미주 독도 수호연대 발족을 위한 준비 모임이 19일 10여개 한인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 미주 독도 수호 연대(가칭)" 발족을 위한 준비 모임이 19일 플러싱 금강산에서 10여개 한인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날 준비 모임에는 권기섭 경상북도 통상주재관을 비롯해 한인 1.5세 및 유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헤이 코리안(heykorean.com) 관계자들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모임에서는 뉴욕한인들을 중심으로 미주 한인사회가 결집함으로써 미 주류 사회에 독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날 독도 수호연대 준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세목 뉴욕한인회장은 "독도 수호 운동을 한인 1.5세와 2세들이 앞장 서 일해 나갈 수 있도록 1세들이 뒷받침하는 할 것"이라면서 "누구든지 독도 수호활동에 동참하길 원한다면 언제든지 환영"이라고 말했다.

권기섭 주재관은 "세계 수도인 뉴욕의 한인동포들이 앞장서 독도수호에 나설 때 세계적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경상북도는 수호연대가 사업계획에 대한 세부적 계획안을 제시할 때 예산 지원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먼드 심 헤이코리안 부사장은 "무제한의 온라인 파워를 이용해 한인 1.5세 및 2세는 물론 외국인들이 독도에 대해 알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시, 주정부 관계자 로비 *대학 등 교육기관과 공조체제 구축 *2세 대상 독도교육 및 뿌리교육 *학술 세미나 * 독도수호 결의대회 *기념품 제작 등을 통해 독도 알리기 운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4일 국회 독도영토수호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뉴욕한인회관을 방문해 뉴욕 일원 독도위원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