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대회 벤치마킹 조선족 활용하길”
상태바
“화상대회 벤치마킹 조선족 활용하길”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8.10.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일 옌볜청년기업가연합회 회장

▲ 김문일 옌볜청년기업가연합회 회장
김문일 옌볜청년기업가연합회 회장(35·사진)은 “중국 화상대회가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될 수 있는 것은 중국 최고의 기업들이 참가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상대회가 중소기업들의 대회만으로 진행되는 것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다”고 꼬집으면서, “국내 대기업들도 동참하는 대회로 변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한상대회에 국내 대기업들이 참가하지 못하는 데는 화상대회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또한 “국내 전문가, 학계에서 단순히 화상대회 규모가 크다고만 모든 것을 표현하는 것은 화상대회를 진정으로 모르는 것이다”면서 “국내에서 화상에 대한 설명이 충분히 제공되지 못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옌볜지역 화상대표를 맡고 있기도 한 김 회장은 한상대회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중국에 화상대회에 참가하는 조선족들을 활용, 화상대회에 대한 정보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한상대회에 접목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화상대회뿐만 아니라 대규모 외국 동포행사들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해 한상대회가 화상대회 못지않은 대회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중국 옌볜 지역은 이제 외국 투자자본이 충분하다 못해, 넘칠 정도로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은 실질적인 거래이상으로 한국의 발전된 기업 경영방식을 습득해 나가는 것이다”면서 “이런 대회를 통해 사업에 체계화된 매니지먼트를 구축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해 투자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