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자대회 축하 메시지
상태바
대표자대회 축하 메시지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8.04.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무역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해외한인무역협회원들과 경제인들의‘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은 조국의 무역증진과 국위 선양을 하며 ‘한강의 기적’과 같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이룩하신 주역들입니다. 1997년 외환위기가 왔을 때도 그 험난한 역경을 이겨내고 세계 12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조국이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주저 없이 고국을 위해 힘을 모아 주셨던 여러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입니다. 무한 경쟁 속에서 해외한인무역협회가 제2의 실크로드를 열어 가는데 중심이 될 것을 믿습니다.
-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격려사 중에서

우리 고장 이천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20만 시민의 마음을 담아 뜨겁게 환영합니다.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풀어낼 수없는 요인에 의해 한국경제가 좌우될지도 모르는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시련을 개척해나갈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인은 세계 그 어느 민족보다 강인한 정신력, 지혜와 창의력을 가지고 늘 고난을 헤치고 전진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헤치면서 세계로부터 대한민국의 저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상 도약의 중심에 World-OKTA회원님 여러분께서 자리하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고국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 이규택 국회의원 축사 중에서

'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동포기업과 우리 대한민국은 한 배를 타고 있는 공동운명체입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여 한국 경제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올해 한국경제의 대외무역여건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우리 민족은 더욱더 단결하여 슬기롭게 난관을 극복해 온 자랑스런 기억을 갖고 있습니다. 한민족 경제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한국무역협회와 OKTA간의 긴밀한 협력이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과 해외 동포기업들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어 대한민족 경제 살리기에 일조할 것을 기대하며, 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합니다.
- 이희범 한국무역협회장 축사 중에서

'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세계 각지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드높이고, 선진일류국가 창조에 앞장서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경제 살리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해외동포 무역인 여러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우리가 꿈꾸는 민족경제공동체는‘배타적 민족경제’가 아니라 선의의 경쟁과 협력으로 추구해나가는 ‘열린 민족경제’입니다. 전 세계를 무대로 뛰고 달리는 World-OKTA 대표자 여러분들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주인공이 되길 기대합니다.
- 이구홍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축사 중에서

세계 각국 동포 경제․무역인 대표자들이 모국에서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해외무역인 대표자회의가 10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민족의 긍지를 가지고 글로벌 경제역군, 한국상품과 한류의 전도사로서 세계 각지에서 큰 역할을 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먼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동포 경제인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무역증진과 국위선양을 위한 행사로 시작한 대표자 회의가 이제는 모국의 지방발전과 중소기업 수출증진에도 일익을 담당하면서, 한민족경제네트워크가 그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정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두기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OKTA 회장단과 현 임원진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 홍기화 KOTRA사장 축사 중에서

먼 길을 마다않고 우리 이천시를 찾아주신 존경하는 사단법인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천용수 회장님을 비롯한 대표자 및 회원 여러분들을 20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 무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경제단체로서 해외시장 진출이 힘든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해외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증진시키는 경제 사절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다하고 계신데 대하여 존경과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금번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제10차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가 해외시장 개척에 목마른 관내 기업들에게 단비가 되어 주실 것을 간절히 당부드립니다.
- 조병돈 이천시장 환영사 중에서

'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700만 해외동포는 우리 민족의 힘이요 자산입니다. 특히 해외동포 무역인 여러분은 세계 각지에 한국 경제를 알리는 홍보사절이자 모국 상품의 수출역군으로서 조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는 주역입니다. 지구촌 전역에서 혼신의 노력으로 해외시장을 넓혀가고 계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한국 경제의 장래는 희망적입니다. 모쪼록 이번 대회가 해외동포 경제인 상호간 교류는 물론 모국과의 유대를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뜻깊은 대회의 개최를 거듭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라종일 우석대 총장 축사 중에서

열 번째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동포 여러분께서는 모국과 거주국을 매개하여 우리 국력의 외연을 확대해주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해 주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10위의 무역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국상품 수출진흥과 한국상품 홍보대사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준 해외한인무역인 여러분의 역할도 컸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제1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동포 경제․무역인들의 상호교류 확대와 OKTA의 발전을 도모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고, 우리 경제 살리기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원합니다.
- 추규호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