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World-OKTA 제10차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
상태바
[사진] World-OKTA 제10차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8.04.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반회원들 참석 하루 전 OKTA 상임집행위원진 대상 확대회장단회의가 경기도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고석화 이사장 주재로 열렸다.
▲ 대회 이틀째인 16일 오후 열린 8개 국제위원회 회의에서 회원들이 국내 유망기업 자료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제품 설명을 진지하게 듣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 OKTA 임원진들은 행사 첫날인 15일 오전 14대 3차 이사회를 개최, OKTA 호주대회 이후 해외시장 개척요원 양성사업, 제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심포지엄 등 주요행사 결과를 보고했다.
▲ 행사 중 진행된 OKTA 정책연구의 산실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소속 주제 강연연회에서 유경제 수석 연구원은 연결망 분석을 통해 OKTA 지회 간 네트워크를 분석해보였다.
▲ 대회장인 천용수 OKTA 회장은 유치도시 대표 자격으로 환영식을 개최한 조병돈 이천시장으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인 이천도자기를 선물 받았다.
▲ 정진철 증경회장은 OKTA의 미래 지도자들 모임 ‘차세대포럼’에 참석해 오랜 경륜을 통해 얻은 지혜를 전수했다.
▲ 대회 이틀째인 16일 한국무역협회 주최 만찬에서는 중국 청도지회 김향단 양이 열창을 해 참석 회원들의 가장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 17일에는 이천시민회관에서 열린‘수출상담회 및 이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지역의 중소기업체 대표와 관계자와 OKTA 회원들간 1대1 미팅의 형식으로 이뤄졌다.
▲ World-OKTA의 열번째 대표자회의인 이천대회에는 모두 222명이 참가한 중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등 전 세계 24개국에서 432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 재외동포 최대 경제인단체인 세계한인무역인협회(World-OKTA) 주최‘제10차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가 지난 15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이천시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