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31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3.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트리얼한인회 무료 불어강좌 개설
몬트리얼한인회는 다음달 7일부터 6월 20일까지 '무료 정부불어강좌'를 개설한다. 오는 26일까지 강좌 등록을 받고 영주권자, 시민권자, 난민 또는 난민 신청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달 27일까지 사전 인터뷰 예약을 해야 하며, 12세 미만 아이 동반 수강생은 5년 미만 이민자에 한해 탁아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처음 불어를 배우는 기초반은 레벨 테스트를 하지 않으며, 이민 5년이 지난 사람도 수강이 가능하다. 영주권 또는 시민권 CAQ 원본 서류를 소지해 한인회관에서 등록하면 된다.

샌디에고 한인치과협회 창립총회
지난 1일 에스콘디도 캐슬클릭에서 샌디에고 한인치과협회 창립총회가 있었다.
친선골프대회가 열린 것을 겸해 이번 총회를 가졌다. 협회는 한인 치과의사들간 정보교환, 권익옹호, 친선도모를 다질 계획이다. 주요 임원진은 회장 김지홍, 부회장 황일성, 총무 현동춘, 재무 김민기가 맡았다.

아르헨대사관 현지 임직원 한국어 교육 실시
주아르헨티나 한국대사관은 14일부터 현지인 직원 대상 '2008 한국어강좌'를 시작한다. 이 강좌는 현지인 직원들이 한국어를 배우며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예절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 이은하 씨가 진행하게 될 이 수업은 격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뉴욕사회복지위원회 위원장 선출
지난 5일 뉴욕한인회관 강당헤서 사회복지위원회 1차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 박호성 씨가 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복지위원회는 지난 1월 준비모임을 갖고 위원을 선임했다. 이세목 뉴욕한인회 회장, 박호성 뉴욕한인외 수석부회장, 홍명훈 뉴욕한인회 상임부회장, 이강원 뉴욕한인회 부회장, 이명우 뉴욕한인회 부회장, 차주범 청년학교 교육부장, 이원경 KALCA 사무총장 등이 이번 회의에 참석해 복지위원회 운영방안, 긴급사항 발생시 회원 구호방안과 이머전시펀드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복지위원회는 "운영규정 개정작업과 뉴욕한인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긴급처리를 요하는 자를 구호하고, 동포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8 수학경시대회 핼리팩스에서 열려
'2008 수학경시대회(National Math Competition-NMC)'가 다음달 19일 핼리팩스 한인 교회서 열린다. 재미과학자협회와 재캐나다과학자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북미 거주 한인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미국 및 캐나다 30여개 이상 도시에서 동시에 치뤄진다.
참가자격은 4학년부터 11학년까지 한인학생으로 참가비는 학생당 10달러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과학자협회 애틀랜틱지부장 유병훈 씨에게 이메일(byonghoonyoo@gmail.com)로.

토론토한인회 2008년 신규이사 지명
지난 4일 토론토한인회 이사지명위원회를 갖고 2008년 신규이사를 지명했다. 신규 토론토한인회 이사단은 이영애 씨를 비롯한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사로 위촉된 날로부터 첫 이사회가 소집되는 날까지 이사회비로 책정된 금액 이상을 한인회에 기부해야 한다. 이사가 정당한 사유없이 3회 이상 회의 불참 시에는 이사직을 사퇴한 것으로 간주돼 제명된다.

호주 멜번 이북5도위원 간담회 개최
오는 28일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 평안북도 도지사 정중렬 지사와 이창수 국장이 멜번을 방문한다. 이곳에 거주하는 이북출신 동포들에게 위원회 현황과 주요 업무 및 활동 등에 대해 관계자를 동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빅토리아한인회(9571-0866,0411-226691), 빅토리아한인노인회(9846-1151), 모나쉬한인노인회(9504-2565)로.

필리핀한인 수석부회장 다일공동체 방문 (사진)
지난 3일 필리핀한인총연합회 수석부회장 김영기 씨는 마닐라 톤도 다일공동체를 방문 '다일천사클리닉', '다일어린이집 현판식'에 참석 격려사를 전했다.
이날 대한민국대사관 안규석 영사, 경제인총연합회장 이두희, 다일재단 최일도 목사 등의 후원인들이 참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