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29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2.2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천시 조선족골프협회 월례회의
지난 19일 "심천시 조선족골프협회 2월 월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총 36명의 선수들은 자신의 골프기술을 한껏 발휘하며 '우의제일, 시합제이'의 민족적 품성을 보였다.
저녁 만찬 자리모임에서 이철호 회장은 심천시 조선족골프협회 이사장들을 소개한 뒤 “앞으로 이 분들과 아울러 열심히 노력하고, 열과 성을 다하여 골프협회를 더 한층 향상시겠으며 끝까지 지켜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동성 조선민족연합회 최용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우리 조선민족들에게 이런 만남의 자리를 제공해주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며 “우리가 이렇게 열심히 개척해야 뒤따라오는 젊은 세대들에게 본보기를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심천시 조선족골프협회 2월 월례회 시상식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질서 있게 진행됐다.

클리블랜드한인회 3.1절 기념행사
클리블랜드 한인회는 다음달 1일 12시 클리블랜드한인회관에서 ‘제 89주년 3.1 독립만세 운동 기념일’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3.1절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인회 측은 "비록 고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날 선조들이 외쳤던 독립만세의 함성을 되새기면서 조국의 발전을 위해 자세를 가다듬는 뜻 깊은 자리에 많은 한인 동포 여러분께서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 89주년3.1 독립만세 운동 기념일' 행사 후에는 부인회(최명순 회장) 주최로 원로 회원 초청 경로행사가 이어진다.

내달 6일 터키 한인 경제인 모임
터키한인회는 다음달 6일 터키 총영사관에서 터키에 거주하는 남.녀 한국인을 대상으로 ‘터키 거주 한인 경제인들의 모임’을 개최한다.
이날 모임에서는 해외 의존도가 높은 터키의 경제 상황과 터키 내 사업시 우려되는 사항들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며, 터키에서 사업하는 경제인들의 고려사항과 앞으로의 대책방안 등을 논의한다.
터키한인회는 또 "이날 행사에서는 경제인회 구성 및 발기인 선정도 추진할 예정이다"며, 거주 동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필리핀한인회 박기태 영사 송별회
필리핀한인회는 지난 18일 이영백 회장, 김영기, 함종기 부회장, 이동수, 김철기 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국으로 이임하는 박기태 영사를 위한 송별회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홍종기 대사, 홍승목 총영사를 비롯한 대사관 영사단과 홍성천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날 필리핀한인총연합회에서는 박기태 영사에게 그동안 한인사회의 안전를 위해 애쓴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빅토리아주한인회 회관 건립 추진 모임
빅토리아주한인회는 보다 구체적인 제 2단계 한인회관 건립에 따른 향후 계획을 위해 역대 한인회장, 건립추진위원장 그리고 교민들의 조언을 듣고 네이셔널은행 원리금을 단지 6년 만에 조기 상환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내달 1일‘한인회관 건립 추진위원회 모임’을 갖는다.
빅토리아주한인회 및 한건추는 지난 2001년 3월 8일 네이셔널 은행에서 20만불의 융자 허락을 받고 건물을 $29만 1천50 불에 구입한 후 융자금액 20만 불에 대한 원리금 상환을 6년 후인 지난해 11월 26일 남은 이자 및 원리금 기타 비용의 최종 잔금을 네이셔널 은행 담당계원의 최종 확인 후 입금 해 융자금액을 완전히 상환했다.

방글라데시한인회 코리안컵골프대회
방글라데시한인회는 주재 국민과 상주 외국인 간의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한인동포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2008 코리안컵골프토너먼트' 행사를 갖는다.
코리언컵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방글라데시인과 기타 외국인으로 부터 상당한 호흥과 참여로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는 큰 행사로 자리를 잡고 있다.
‘2008년 코리안컵골프토너먼트대회'는 다음달 20일~21일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 이에 행사 참가를 원하는 교민들은 한인회 임원들을 통해 접수하기를 당부했다.

UAE.한인회 체육대회 및 야유회
U.A.E한인회는 지난 15일 사파 파크에서 2008년 한인 체육대회 및 야유회 행사를 가졌다.
한인회 측은 “한인들의 많은 참여와 뜨거운 성원으로 한인 체육대회 및 야유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008년 한인체육대회 주요 행사 사진은 한인회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