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인동포들의 설 맞이 풍경
상태바
세계 한인동포들의 설 맞이 풍경
  • 오재범 기자
  • 승인 2008.01.30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각지역에 흩어져 있는 700만 동포사회는 우리민족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을 맞아 각 지역별 특색에 맞는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한다.

○…미국 오타와한인회는 설날파티를 열고 한복맵시 뽐내기, 윷놀이 등 전통문화행사를 1일 개최하며, 스페인 까딸루냐 한인회는 가족이 참석하는 연날리기대회와 전통 연 전시회, 체육대회 등 행사를 이번달 16일에 진행하며 타향에서 맞는 설날에 고향의 향수를 달랠 예정이다.

○…무더운 지역에서 설날을 맞는 태국한인회는 2일 설날맞이 골프대회를 개최해 한인동포들의 친목과 우의를 다질 예정이며, 한여름에 설날을 맞는 또 다른 지역인 뉴질랜드 한인사회에서도 설이 지난 오는 13일 한-뉴 한인비즈니스인 친목 및 코리아가든 기금 조성을 위한 골프대회를 열 계획이다.

○…일본 한국문화원은 재일동포와 현지인을 대상으로 설날 이벤트를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 중 문화원은 떡 만들기, 한복 입어보기, 전통 민속놀이 등 각종행사를 연이어 개최해 일본인과 재일동포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미주 동포들의 최대 거주지역 LA한인회는 오는 2일 설날을 맞아 한인노인들의 위문잔치를 한인회관에서 개최하며, 뉴욕 플러싱한인회는 오는 9일 설날을 맞아 지역 내 중국단체와 함께 시내 한복판에서 꽃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뉴욕, 뉴저지한인회가 모두 참여하는 이날 행사에는 태권도시범단 무대를 비롯해 태평무와 화관무, 풍물놀이, 궁중무 등 우리 고유의 전통무용과 제기차기, 가훈쓰기, 노래자랑 등 순서가 마련돼 현지인과 한인들이 함께 즐길 수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유학생 중심의 미시간대 한인학생회도 오는 7일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떡국을 비롯한 설날음식을 푸짐히 준비해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