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19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7.12.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한인회 청소년 주말학교 운영
U.A.E한인회가 한인 청소년들의 민족 정서 함양, 건전한 취미 및 문화 생활, 민족 정체성 확보 등을 위하여 청소년 풍물패를 조직하여, 한인 주말학교와의 협조하에 운영한다.
강습기간은 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주 3회로 풍물 관련 전문 교사를 한국에서 초빙, 약 10여명의 청소년을 우선 선발, 무료 강습할 예정이다.

타코마한인회 회장단 연임
타코마한인회의 이정주 회장, 이상규 이사장 체제가 1년 더 지속된다.
이정주 씨와 이상규 씨는 지난달 18일 오후 등록이 마감된 2008년 타코마한인회장 선거에 러닝 메이트로 단독 재출마, 무투표 당선이 확정됐다. 홍삼식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마감 시간인 5시가 넘도록 다른 입후보자가 없어 이정주-이상규 후보가 각각 회장과 이사장으로 선출됐다고 선포했다.
연임이 확정된 이 회장은 "한인회장 직은 개인의 이득을 계산하면 나설수 없는 자리" 라며 "봉사자의 자세로 1년간 더 열심히 일하겠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 "타코마 한인회를 꾸준히 활동하는 한인회, 계속 발전하는 한인회로 만들겠다" 고 다짐했다.
이 이사장도 "훌륭한 후보들의 출마를 기대햇으나 희생할 준비가 된 분이 나타나지 않아 안타갑다" 며 "한인사회의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한인회는 내년도 부회장에 김미연(인디캡 대표) 씨와 송백길(PI 뱅크 타코마 지점장) 씨가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주루마니아대사관,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주루마니아 한국대사관과 한국국제교류재단은 루마니아인을 대상으로 한 제3회 한국어말하기대회가 오는 8일 부카레스트대학 Hasdeu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대사관은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루마니아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교민들께도 주변에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루마니아인에게 대회 참여를 적극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LA한인회, “범죄 표적 되지 마세요”
LA경찰국(LAPD) 고위 관계자들이 한인타운을 직접 찾아와 연말을 앞두고 타운 치안 강화를 약속하며 한인들에게 연말 범죄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다. LAPD 짐 맥도널드 부국장과 매튜 블레이크 신설 올림픽경찰서(가칭) 서장 내정자 등 LAPD 관계자 10여명은지난달 28일 오후 LA한인회관을 방문, 올림픽경찰서 건축 진척 상황을 설명하고 타운 안전 대책을 논의했다.
맥도널드 부국장은 “11월말부터 1월초까지는 1년 중 범죄 발생 건수가 가장 많은 때”라며 “범죄자들이 자신을 범죄 대상으로 삼지 않도록 스스로 예방해줄 것”을 당부했다.
블레이크 서장 예정자는 또 “현재 28개 LAPD 경찰서로부터 올림픽경찰서에서 근무할 경관들을 모집하고 있다”며 “한인 경관을 비롯해 250~300명의 경관이 근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APD는 내달 23일부터 11주 동안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경찰 아카데미 코스를 실시한다.

제29대 샌디에고 한인회장에 이용일씨 선출
제 29대 샌디에고 한인회장를 선출하는 투표가 지난 1일 한인회관에서 실시됐다. 이 날 투표에 참석한 총 선거인 수는 429명으로 현 한인회 이사장인 기호 2번 이용일 후보가 319표를 얻어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기호 1번 그레이스 리 후보는 102표를 득표했으며, 무효표는 8표로 최종 집계됐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는 이 날 개표 결과를 장양섭 한인회장에게 전달했으며, 한인회에서는 오는 4일 정기 이사회를 통해 당선 확정을 발표할 예정이다.